오티스 코리아, IoT 기반 원격 유지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 출시
오티스 코리아, IoT 기반 원격 유지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 출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1.3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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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모니터링, 투명한 정보 공유, 데이터 분석 기반 등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원격 유지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Otis ONE)'을 국내 출시했다.(사진=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건설이코노미뉴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조익서)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원격 유지관리 솔루션 '오티스 원(Otis ONE)'을 국내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오티스 코리아는 지난 2008년 국내 업계 최초로 원격 승강기 유지관리가 가능한 '엘리트 서비스(Elite Service)'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에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공하는 오티스 원을 새롭게 출시하며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혁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티스 원은 IoT 기술을 활용해 승강기 운행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이를 통한 승강기 성능 정보와 예측 인사이트는 고객과 해당 현장을 관리하는 오티스 서비스팀에도 공유돼 전체 포트폴리오 및 성능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선제적인 유지관리를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

또한 오티스 원을 탑재한 승강기는 스마트 원격 점검을 통해 오티스 서비스 엔지니어가 많은 부분을 원격으로 안전하게 조치할 수 있으며, 종종 고장이 발생하기도 전에 잠재적인 문제까지도 파악해 해결할 수 있다. 휴일이나 심야 시간 등 엘리베이터 이용량이 적은 시간대를 포함해 언제든지 원격 점검이 가능하다.

오티스 서비스 엔지니어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관리중인 승강기 운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 출동이 필요한 경우 정확한 고장 정보와 수리에 필요한 부품을 사전에 파악한 후 도착함으로써 최대한 신속하게 승강기를 정상 가동되도록 한다.

오티스 원을 설치한 엘리베이터에 '이뷰(eView)‘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경우 승객을 위한 승강기 및 건물 정보, 날씨 및 뉴스 헤드라인, 영상 등의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위급 상황 발생시에는 오티스라인 전문 상담원과의 실시간 영상 통화를 연결해 승객이 구출을 기다리는 동안 불안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오티스 코리아 서비스 사업부 서일섭 부사장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고객과 승객의 기대수준 또한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IoT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선제적인 승강기 유지관리로 가동 중단이나 잠재적인 긴급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티스 원은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를 통해 신뢰성, 안전성, 운영 효율성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