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안전 교육’ 실시
승강기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안전 교육’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4.0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경찰서, 거창소방서와 함께 안전한 한국 생활 교육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지난달 31일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지난달 31일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년 사이 증가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전한 한국 내 거주와 안정적인 학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는 거창경찰서와 거창소방서 등 관내 유관 기관이 함께했다.

외국인 유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각종 범죄 예방과 피해 발생 시 대응 요령을 설명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여러 지원 방안이 소개됐다.

또한 차량을 비롯해 자전거, 오토바이, 전동 킥보드 등 개인용 모빌리티(PM) 음주 운전 예방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 피싱 피해 등 한국에서 엄격히 규제하거나 피해가 급증하는 사례들을 설명하며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전한 한국 생활을 당부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한 거창경찰서 관계자는 “낯선 한국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연락하면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또한 이런 교육과 교류를 주기적으로 열어 더 알찬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안전 교육에 참석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거창경찰서 관계자들과 연락처를 교환하고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