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25시]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업무 의정토론회 개최
[고양특례시의회25시]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업무 의정토론회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3.04.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정연구원 연구 결과 공유 분기마다 시행

[건설이코노미뉴스]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송규근)와 고양시정연구원(원장 정원호)이 지난 20일 고양시의회 마음나눔터에서 고양시정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의정토론회는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원 구성 이후 네 번째 토론회로 기획행정위원들이 선정한 주제에 대한 전성훈 고양시정연구위원의 발표 후, 질의응답 및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의 첫 번째 주제는 ‘고양시 각종 위원회의 합리적 운영방안 연구’로, 연구 결과 발표 후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고양시의 위원회가 타 시군에 비해 유독 많은 이유와 위원회 정비의 필요 여부, 위원회 총괄 부서의 역할 등에 관해 토론을 진행했다. 

두 번째 주제는 ‘고양시체육회 조직진단 연구’로, 위원들은 고양시 체육회의 환경, 실태, 사례에 대한 분석 결과와 조직 운영 대안에 대한 발표를 듣고 타 시군과 고양시의 체육회 예산 규모 및 지원 규모, 관련 조례를 비교하며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회에 참여한 기획행정위원회 엄성은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의정활동을 위한 자료 수집과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