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25시]이종덕 의원 "고양어울림누리, 주차 무인정산 시스템 도입" 해결 
[고양시의회25시]이종덕 의원 "고양어울림누리, 주차 무인정산 시스템 도입" 해결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3.06.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5억원 예산 요청...올해 10월 준공 목표 무인정산 시스템 설치
이종덕 의원 행정사무감사 사진.(제공 의원실)
이종덕 의원 행정사무감사 사진.(제공 의원실)

 

[건설이코노미뉴스] 고양시의회 이종덕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됐던 2022년 10월 13일 고양문화재단에 어울림누리 주차정산소에 설치돼 있는 차단기를 이전(철거)하고 무인정산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도록 지시했다.

이종덕 의원에 따르면 어울림누리 주차장 이용의 90% 이상은 인근 주민들인데 주차차단기로 입출차 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주차 입출차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주차차단기를 철거하고 무인정산 시스템을 설치 할 수 있도록 고양문화재단에 지시했다.

고양문화재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 문화예술과에 사업비 5억원을 요청했고, 시 문화예술과는 2023년 본예산에 예산을 반영해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고양어울림누리 주차정산소를 이전(철거)하고 무인정산 시스템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종덕 의원은 “어울림누리 주차 정산 시스템은 굉장히 오래된 방식으로 하루 빨리 주차차단기를 철거하고 무인정산 시스템을 설치해 공연을 보러오는 관람객이나 주차장을 이용하는 인근 주민 모두 주차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끝까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시 관계자에 따르면 "5억원의 예산을 통해 현재 공사를 진행하기 위한 실시 설계를 진행하고 있고, 6월~7월 중 공사가 착공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