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안전관리원, 건설기계 검사원 운전능력 향상 체험교육 강화
건설기계안전관리원, 건설기계 검사원 운전능력 향상 체험교육 강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6.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원장 김태곤, 이하 안전관리원)은 지난 21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이하 체험센터)와 건설기계 검사원 대상 교통법규 및 교통체험교육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원장 김태곤, 이하 안전관리원)은 지난 21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이하 체험센터)와 건설기계 검사원 대상 교통법규 및 교통체험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김태곤 안전관리원장을 비롯해 조정권 센터장, 한경구 검사운영부장 등 양기관의 업무담당자 10여명이 함께했다.

안전관리원과 체험센터는 앞으로 건설기계 검사원을 대상으로 한 교통법규 교육을 물론, 맞춤형 교통사고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통사고 위기대응을 위한 각종 체험교육 등을 위해 협력한다.

건설기계 검사원은 업무 특성상 적게는 하루 100km에서 많게는 300km를 운전해서 검사를 해야 하는 등 고도의 차량운전 능력을 요구하는 직종이다.

특히 겨울에는 블랙아이스와 결빙으로 인한 위험성에 노출되고, 우기철에는 도로 빗물로 인한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어 이번 교육은 검사원 안전에 많은 도움이 예상된다.

김태곤 원장은 “이번 교육은 건설기계 검사원의 교통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신입사원은 물론 모든 검사원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체험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