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경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이앤씨, 경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견본주택 개관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7.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진행…당첨자 발표 8월 5일
'더샵 신문그리니티' 항공조감도.(제공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문그리니티' 항공조감도.(제공 포스코이앤씨)

 

[건설이코노미뉴스]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7일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7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25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8월 5일에서 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의 1순위 청약자격은 거주지 및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전국구 청약도 가능하며, 세대원 자격이어도 보유주택수와 관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월 새로운 사명을 `포스코이앤씨(POSCO E&C – POSCO Eco & Challenge)`로 선포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만큼 '더샵 신문그리니티'에서 포스코이앤씨의 ESG 경영철학을 담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평면으로 구성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대도시인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빠르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부산, 창원 등 타 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포스코이앤씨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성과 신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랜드마크 단지로 우뚝설 것”이라며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고,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1차) 1천만원 정액제 등 혜택도 제공되는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 기사는 회사측의 분양자료를 발췌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