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마인크래프트 미래고속도로 만들기 공모전 개최
도로공사, 마인크래프트 미래고속도로 만들기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7.2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Xbox와 공동 주관, 오는 9월 1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게임운영사인 마이크로소프트, Xbox와 함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미래고속도로 만들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블록게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현재의 고속도로는 물론, 미래 고속도로의 발전 모습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고속도로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오는 9월 1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minecraft.ex.co.kr)를 통해 작품소개 영상, 주요장면 스크린샷 및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한국도로공사 사장표창 및 상금 600만원, 1건), 금상(한국도로공사 사장표창 및 400만원, 2건), 은상(100만원, 3건), 동상(50만원, 6건)으로 나눠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9월 27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6278-3136, jyp@thinkcontest.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도 공사는 수상작을 활용해 10월 한 달 간 경북 김천 본사 사옥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Xbox가 지원하는 메타버스·VR체험,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지역 초등학생 견학 프로그램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메타버스라는 무한한 공간에서 미래의 최첨단 고속도로를 마음껏 상상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모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