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철도공단, 범죄피해 사회적 약자 지원 위한 협약 체결
[e포토]철도공단, 범죄피해 사회적 약자 지원 위한 협약 체결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3.08.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찰청, 자치경찰위원회 등과 통합 지원체계 구축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28일 세종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진행된 '범죄피해 사회적약자 보호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정승욱 세종변호사회 지회장, 장은정 세종 YWCA성인권상담센터장, 김한영 이사장, 손장목 세종경찰청장, 나승권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김미경 종촌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장)=제공 공단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28일 세종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진행된 '범죄피해 사회적약자 보호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정승욱 세종변호사회 지회장, 장은정 세종 YWCA성인권상담센터장, 김한영 이사장, 손장목 세종경찰청장, 나승권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김미경 종촌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장)=제공 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국가철도공단은 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를 입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경찰청,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세종변호사지회, 전문상담기관과 협업해 '범죄피해자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철도공단은 범죄피해자의 보호와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해당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지원대상자에게 전달되어 생계비, 의료·상담비 등 경제적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철도공단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조성한 기금을 통해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세대 연탄‧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28일(월) 세종자치경찰위원회에서 진행된 '범죄피해 사회적약자 보호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