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25시]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공주시 벤치마킹 실시
[고양특례시의회25시]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공주시 벤치마킹 실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3.09.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자원 활용 우수 지자체 방문을 통한 고양시 적용방안 연구 

 

고양특례시의원들이 역사문화자원개발 방안 모색하기 위해 공주시의회 및 공주시청 등을 방문했다.(제공 시의회)
고양특례시의원들이 역사문화자원개발 방안 모색하기 위해 공주시의회 및 공주시청 등을 방문했다.(제공 시의회)

[건설이코노미뉴스]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회장 김민숙)’가 지난 8월 31일부터 이틀 간 고양특례시의 역사문화자원개발 방안 모색하기 위해 공주시의회 및 공주시청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역사문화자원을 우수하게 활용하고 있는 공주시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공주시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대백제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고양특례시 역사문화자원의 개발 및 활용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첫째 날 공주시의회를 방문해 차담회를 갖고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후 공주시 관광과와 간담회를 통해 9월 23일부터 시작되는 2023년 대백제전 관련 현황 및 준비 과정에 대한 브리핑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둘째 날 정책연구용역 수행자인 중부대학교 교수진들과 함께 행사준비 중인 현장을 방문하여 살펴보고 이를 참고한 용역 중간 보고회를 실시해 고양특례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및 향후 용역 수행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회장인 김민숙 의원은 “공주시가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규모의 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모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고양특례시의 우수한 역사문화자원들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는 김민숙 의원이 회장, 장예선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손동숙, 원종범, 이영훈, 이종덕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