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특별재난지역 수해복구 전방위 지원
LX, 특별재난지역 수해복구 전방위 지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9.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규명 부사장 12개사와 함께 1억8200만원 전달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왼쪽 세 번째),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왼쪽 네 번째)가 9월8일 경북도청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담당자등과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제공  LX공사 )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왼쪽 세 번째),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왼쪽 네 번째)가 9월8일 경북도청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담당자등과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제공 LX공사 )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ㆍ이하 LX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9개 지자체에 구호물품 등을 전달해 신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LX공사를 비롯한 공공·민간 기업들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출연해 경북 예천군, 전북 김제시, 충남 공주시 등 호우 피해 지역에 1억82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은 9월 8일 경북도청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담당자등과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한 구호물품 전달식에 참석했다. 

LX공사는 2018년부터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통해 양・한방 의료봉사, 지역생산품 디자인 개선, 지역아동센터 교육 환경 개선, 마을 태양광 설치 등을 통해 농어촌 발전에 힘을 보태왔다. 

최규명 LX공사 부사장은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기를 희망한다”면서“앞으로도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