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 실시
승강기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9.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수시 1차 모집 돌입…지난해 84.4% 취업률 달성
한국승강기대학교 전경(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한국승강기대학교 전경(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2024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입생 모집 전형에 돌입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입시홍보본부는 지난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수시 1차 원서 접수를,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수시 2차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승강기대학교는 최근 심각한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승강기 분야 중소중견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 공기업, 글로벌 기업 등에 두루 취업하며 지난해 84.4%(교육부 공시 자료 근거), 최근 9년 평균 84.6%의 전국 최고 수준 취업률을 기록해 진정한 특성화 교육의 산실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개교 이후 지난 10년 동안 졸업생들은 승강기 설계, 설치, 유지보수, 점검 등 승강기 전 분야에 진출해 관련 산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전문기술석사 과정 설립 인가를 획득해 내년부터는 전문학사, 학사, 전문기술석사 과정을 모두 보유한 세계 유일의 승강기 특성화 대학교로 위상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특히 이번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기존의 승강기공학부와 미래융합승강기학과에 더해 ‘시스템디자인공학과’가 새롭게 개설돼 신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승강기 전문가 양성과 거창 승강기 밸리 입주 기업 100% 취업 연계를 내건 시스템디자인공학과는 재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혜택에 더해 학사 학위 과정과 전문기술석사 과정을 연계해 고급 승강기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더하게 된다.

승강기대학교 김승호 기획처장은 “승강기대학교에 입학하면 미래형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손꼽히는 승강기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 그야말로 정년이 없는 평생 직업의 꿈을 이룰 기회를 잡게 될 것”이라며 “‘수업이 곧 현장’,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특성화 교육 인프라와 혜택을 갖춘 승강기대학교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승강기대학교의 상세한 입시 요강과 일정 등은 대학 홈페이지(www.klc.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