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츠협회·명지대학교, 부동산 교육ㆍ학술 협력 '맞손'
한국리츠협회·명지대학교, 부동산 교육ㆍ학술 협력 '맞손'
  • 박기태
  • 승인 2023.09.2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윤 협회장 " 부동산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 미치는 인재 양성 기여"
한국리츠협회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 및 학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산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제공 리츠협회)
한국리츠협회(우측 정병윤 회장)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 및 학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산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제공 리츠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리츠협회(회장 정병윤)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학장 이상영 교수)은 교육 및 학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미래의 성공을 위한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산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리츠협회는 부동산투자회사(리츠, REITs)에 대한 제도개선, 연구 및 자산운용전문인력·리츠 전문가·리츠 자산관리사 등을 양성하는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법정단체이다.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부동산학과를 비롯해 7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풍부한 교육, 연구, 강의 및 교류를 진행해 미래지향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 학술, 및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 인력을 양성하며,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양 기관의 주요활동 및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특별 강의 의뢰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해 교육 및 학술교류를 촉진, △미래융합대학 학생들에게 리츠협회 회원사에서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정보를 공유하는 데 협력, △학술적, 연구적 교류를 통해 공동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 △한국리츠협회 회원사 임직원을 대학원 교육 과정의 강사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 전달, △기타 양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 사업을 영위한다.

한국리츠협회는 대학교들과 교류를 확대해, 리츠 분야에서의 교육 및 학술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리츠에 대한 연구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대학생 및 청년들의 리츠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부동산의 간접투자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병윤 한국리츠협회장은 “두 기관은 앞으로 부동산 및 리츠(REITs) 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을 명지대 미래융합대학과 공유해, 부동산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며 “청년들이 진입 장벽이 높은 부동산 직접 투자를 넘어, 접근성이 좋고 투명하게 투자할 수 있는 리츠를 알아감으로써 투자 기회를 넓혀갈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