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재활보조금 지원
도로공사,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재활보조금 지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0.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12월 3일 까지 ‘희망드림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이사장 손진식)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일 까지 ‘희망드림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 한다고 최근 밝혔다.

‘희망드림 프로그램’은 교통사고 또는 건설‧유지관리 현장 등 고속 도로와 관련한 사고로 중증장애의 피해를 입은 대상자 중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자 에게 재활보조금 2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집 대상은 50명 내외이다.

신청방법은 한국도로공사(www.ex.co.kr) 또는 고속도로장학재단(hsf.or.kr) 홈페이지를 참고해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서, 사고사실 증빙서류 등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서류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 12월 중 재활보조금을 지원 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및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1996년 고속도로장학재단을 설립해 지난해까지 6579명의 장학생에게 약 109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이외에도 취업 지원, 심리 치료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손진식 고속도로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희망드림 프로그램이 고속도로 사고로 장애를 입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통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