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자회사 노사와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발표
도로공사, 자회사 노사와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발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11.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책임경영 보장, 미래교통플랫폼 구현 등 협력
좌측부터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강선미 노조위원장, 오재웅 경영본부장,
한국도로공사 이지웅 노조위원장, 이용양 인력처장, 한국도로공사시설관리(주) 안의엽 본부장, 이덕락 노조위원장이 모자(母子) 회사 노사 상생협력 공동 선언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도로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 2일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및 ㈜한국도로공사시설관리(이하 ‘모‧자회사’) 노사가 함께 한 가운데 모·자회사 간 소통활성화 및 상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를 통해 모‧자회사 노사는 △자율책임경영 보장 △지속가능한 미래교통 플랫폼 구현 △소통채널 활성화 △반부패·청렴윤리 경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선포식에는 한국도로공사 이용양 인력처장, 임창환 총무처장, 정영희 영업처장, 이지웅 노조위원장,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오재웅 경영본부장, 강선미 노조위원장 및 ㈜한국도로공사시설관리 안의엽 본부장, 이덕락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도로공사 이지웅 노조위원장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공사의 모‧자회사 노사관계가 공공기관의 모범적인 상생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오재웅 경영본부장은 “모‧자회사 간의 노사 상생·협력을 통해 직원들의 처우개선과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