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 2023 GD 마크 획득
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 2023 GD 마크 획득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1.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세계로의 항해' 테마로 동서양 4가지 문화권 재해석한 디자인
5번째 GD 마크 영예…2023 IDEA 파이널리스트 수상 이은 낭보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 '오리엔탈 블랙' 디자인.(사진=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 '오리엔탈 블랙' 디자인.(사진=오티스 코리아)

[건설이코노미뉴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이하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 조익서)가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Gen3™ Ambiance Series)로 GD(Good Design, 우수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우수 디자인 인증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굿 디자인 어워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는 '다른 세계로의 항해'를 테마로 동서양의 4가지 문화권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각 문화권을 대표하는 자연, 건축물, 예술품을 연상시키는 패턴에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 간접 조명이 더해져, 승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엘리베이터 조작반 상부에 배치된 이뷰(eView™) 디스플레이는 평소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지만, 위급상황 시 상담원과 화상통화를 연결해 승객의 구조를 돕고 불안을 덜어준다.

이처럼 디자인 우수성과 기능 우수성을 모두 갖춘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는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 종합적 심사를 거쳐 정부인증마크인 GD 마크를 받았다. 오티스 코리아는 이번 수상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5개의 GD 마크를 기록하게 됐다.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 '클림트 골드' 디자인.(사진=오티스 코리아)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의 수상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2023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파이널리스트에 이어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되면서, 오티스 코리아의 디자인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오티스 코리아 디자인센터장 정지현 이사는 "젠쓰리 앰비언스 시리즈가 국내외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객과 승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으로 각인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매일 20억 명의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 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