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M협회, ‘CM 이슈진단 발표회‧CM인의 밤’ 행사 개최
한국CM협회, ‘CM 이슈진단 발표회‧CM인의 밤’ 행사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1.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오는 12월 6일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중회의실6에서 ‘제15회 CM 분야별 이슈진단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발표회 후에는 과학기술회관 부근에서 ‘제16회 CM을 사랑하는 CM인의 밤’ 행사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업무분야별위원회의 2023년도 활동 결과를 총 정리해보고 그 토대 위에서 분야별 주요 이슈를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CM업무의 중요 분야별 위원회를 구성해 분기별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개최하고, CM수요자의 욕구 충족을 위한 공급자의 CM서비스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필요한 사항들을 개선하는 등 시장의 흐름에 역동적으로 대처해 왔다.

CM 이슈진단 발표회는 위원회별로 주제를 선정해 발표한다. 발표자 ▲‘2024년 건설경기 전망’ 박철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 ▲‘당신은 안전하십니까?’ 조정호 ㈜정림씨엠건축사사무소 상무 ▲‘해외건설시장 전망 및 진출지원 제도’ 정지훈 해외건설협회 정책지원센터 차장 ▲‘공동주택리모델링사업의 가치향상 방안’ 김동재 ㈜건축사사무소광장 사장 ▲‘AI 시대, 조직 협업체계와 인간의 역할’ 박태준 LG경영연구원 연구위원이 각각 맡는다.

이어지는 ‘CM인의 밤’ 행사는 저물어 가는 2023년의 아쉬움을 CM을 사랑하는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풀고자 하는 자리로, 오는 11월 30일에 발표되는 제18회 CM표어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CM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문의는 협회 운영지원본부(Tel : 02-585-47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