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CEO과정’ 2기 모집…동국대와 공동 개설
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CEO과정’ 2기 모집…동국대와 공동 개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1.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원서 접수…건설경영인 역량강화·글로벌 리더십 배양 지원

[건설이코노미뉴스]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이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 이하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전문조합과 동국대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건설경영CEO과정 2기은 오는 2024년 1월 10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70명 이내로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두시간 동안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주피터홀에서 조찬형식으로 진행된다.

전문건설사와 종합건설사 대표 및 임직원, 건설유관단체 등 기관 간부 또는 정부부처 부이사관급 이상 전·현직 공무원, 기타 금융기관 및 부동산 개발회사 임직원 등에 해당하면 지원가능하다.

지원을 원한다면 전문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로드 받고, 이메일(niceguyun@kscfc.com)로 접수 가능하다. 필수 제출서류는 △입학지원서 △사진파일 △사업자등록증 또는 재직증명서(대표 외 임직원의 경우)로 입학지원서 접수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4년 1월 19일, 합격자 등록은 2월 2일로 예정되어 있다.

앞서 진행된 건설경영CEO과정 1기는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종인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등 정치‧경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건설경영CEO과정 1기 과정은 지난 3월 개강 후 6개월 간 대장정 끝에 수강생 67명이 수료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건설경영CEO과정 2기는 건설산업 관련 전문지식 뿐 아니라 경제·경영, 정치·외교, 교양·건강 등 전문건설 리더에게 필요한 균형잡힌 커리큘럼으로 강의가 구성될 예정이다. 건설분야에서는 미래건설산업의 트렌드와 대응과제, 경제·경영분야에서는 주택, 부동산, 인프라 시장 현안 등을 다룬다. 정치·외교분야에서는 우리나라 정치, 외교 현안 및 전망, 교양·건강 분야에서는 CEO의 건강관리 등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문조합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문조합 인재개발팀(02-3284-21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문조합 관계자는 “건설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건설업계 오피니언 리더의 건설경영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십 배양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건설경영CEO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면서 “많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끝난 건설경영CEO과정 1기에 이어 건설경영CEO과정 2기도 건설인의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