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
국토안전관리원,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12.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안전산업 분야 동반‧성장 방안 등 논의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 기념촬영 모습(앞줄 좌측 여섯번째 김일환 원장)[사진=국토안전관리원] 

[건설이코노미뉴스]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지난 6일 서울시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2023년 하반기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020년 출범한 국토안전 동반성장 포럼은 건설·시설 안전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15개의 유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국토안전산업의 재조명과 미래지향적 동반성장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건설 및 시설안전분야와 학계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국토안전실증센터 등 관리원이 올해 추진한 동반성장 사업 성과에 대한 공유에 이어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시상식 후에는 ‘건설산업 위기 탈출을 위한 산업과 정부의 행동주문’(서울대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이복남 교수)과 ‘스마트시티 분야 해외진출을 위한 이해와 전략’(서울대학교 건설법센터 최종권 부센터장)을 주제로 한 강연 및 발표, 종합토론 등이 마련됐다.

김일환 원장은 “산업계·학계와의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