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제2회 승강기인의 날’ 성료...승강기 종사자 한자리에
승강기대학교, ‘제2회 승강기인의 날’ 성료...승강기 종사자 한자리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2.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 자체 점검자 제도 개선 제안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전국 소재 승강기 기업 임직원과 한국승강기대학교 교직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승강기인의 날’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승강기설치공사업협의회, 서울경기북부엘리베이터사업협동조합, 승강기밸리 기업협의회, 한국승강기공업협동조합, 한국승강기관리산업협동조합, 거창군 등 승강기 분야 주요 유관 협회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축하 공연과 허태균 교수의 ‘MZ세대도 감동하여 따르는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이 열렸다. 이어 김승호 총장직무대행의 개회 선언, 학교법인 한국승강기대학교 이현석 이사의 환영사, 내빈을 대표해 서울경기북부엘리베이터사업협동조합 최성규 이사장의 축사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이어 황수철 승강기대학교 석좌 교수가 승강기 관련 전공자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시 실무 경력과 무관하게 자체점검자 자격을 부여하는 ‘자체점검자 제도 개선’을 제안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김승호 총장직무대행은 산업체 재직자들에게 고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승강기 분야 인력의 전문성을 높일 승강기대학교 재직자 대상 과정(전문기술석사,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을 소개했다. 아울러 오는 1월 3일부터 15일까지 예정된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 모집과 재직자 과정 모집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진 승강기 분야 유공자 표창에서는 한림승강기, 대성아이디에스, 오양테크, 금산전기, 한림, 제일에스컬레이터, 지엘에스가 ‘승강기 산업 유공 기업’을, 현대개발공사, 서강엘리베이터, 진성엘리베이터, 엘탑테크가 ‘모범 취업 협력 기업’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일과 배움을 성실히 수행한 재직자 대상 과정 재학생인 광영엘리베이터 임호영 대표, 위코리아 박고은 영업총괄에게는 ‘모범 주경야독 표창’이 수여됐다.

승강기대학교 관계자는 “승강기 산업의 지속적 성장세에 비해 업계 종사자들의 교류 기회는 마땅치 않았다”며 “매년 졸업생의 85%가 승강기 유관 기관과 기업에 취업하는 만큼 이번 ‘승강기인의 날’을 정례화해 승강기대학교가 우수 인력을 양성해 업계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다지고 활발한 산학 교류 협력과 기업 간 협력으로 승강기 산업 전체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