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개최
전문건설협회,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12.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대한전문건설협회(회장 윤학수)는 지난 12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기정 공정위원장을 비롯한 선중규 기업협력정책관, 정창욱 카르텔조사국장, 김문식 기업거래결합심사국장 등 공정위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문건설업계에서는 윤학수 회장을 비롯한 전건협 회장단, 시·도회 및 업종별협의회 회장 20여명이 함께 했다.

협회는 이 자리에서 △타워크레인 운영비용 전가 행위 개선 △특정 원사업자 건설현장 불공정행위 직권조사 요청 △특정 보증기관의 보증서 요구 개선 △공공공사 표준하도급계약서 의무화 △하도급대금연동제 실효성 확보 등 전문건설업계의 애로·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공정위는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현재 상황에 대해 경청했으며,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윤학수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전문건설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건의 드리는 안건들이 향후 올바른 건설 미래 비전을 창출하고 더욱 발전한 건설상생문화를 만들 수 있는 초석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한기정 위원장은 “전문건설업계에서 건의해 주신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보겠다”면서 “앞으로도 업계와 적극 소통해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