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 성능점검 플랫폼 ‘이지점검’ 오픈…“실시간 견적을 한 번에”
기계설비 성능점검 플랫폼 ‘이지점검’ 오픈…“실시간 견적을 한 번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4.01.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점검 플랫폼 메인 화면(자료=이지점검)

[건설이코노미뉴스] 이지점검(대표 신상식)은 기계설비 성능점검 중개 플랫폼 서비스 ‘이지점검’(www.ezcheck.co.kr)을 지난 1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지점검은 고객과 성능점검 업체를 매칭해 △실시간 견적 △실시간 업체 선정 △성능점검 △보고서 저장 △제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2020년 4월 기계설비법 시행 후 연면적 1만㎡이상 건축물‧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매년 성능점검을 의무로 시행해야 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검증된 성능점검 업체를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고객이 업체를 직접 알아보고 각각의 견적을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애로사항으로 지적됐다.

이번 이지점검 플랫폼 출시로 고객은 검증된 성능점검 업체들의 실시간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신상식 이지점검 대표는 “이지점검 플랫폼 서비스 이용으로 성능점검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나아가 다수의 기술사 자문을 받아 표준 검증 시스템을 이용한 ‘인증 마크’ 도입도 추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지점검의 모든 서비스는 웹사이트(www.ezcheck.co.kr)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전국 어느 지역에서든 검증된 점검업체의 견적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실시간 매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지점검은 오픈을 기념해 성능점검 업체 회원 가입 이벤트와 견적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