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First step 대한민국, Jump up K-건설’ 신년인사회 개최
전문건설협회, ‘First step 대한민국, Jump up K-건설’ 신년인사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1.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정우택 국회부의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등 참석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전문건설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한전문건설협회(중앙회 회장 윤학수)는 지난 9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에서 전문건설업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한민국의 첫 삽, 전문건설인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정우택 국회부의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김희국(국), 김병기(민), 송석준(국), 김병욱(민), 허종식(민), 양정숙(무) 의원 등 건설관련 상임위원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또한 국토교통부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정·관계 인사들과 협회 대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40대 국무총리를 역임한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과 건설정책연구원 박선구 연구실장의 특강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건설산업 최일선에서 직접시공에 매진해 온 전문건설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신년 인사와 새해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윤학수 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은 전문건설인의 자신감과 열정으로 여러 현안을 해결해 나가면서 K-건설의 진정한 주인공으로서 건설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한 길을 주도적으로 개척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