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서울도시가스ㆍ에스씨지랩과 업무협약 체결
가스공사, 서울도시가스ㆍ에스씨지랩과 업무협약 체결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4.02.0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앱’ 모바일 플랫폼 통한 국민 에너지복지 제도 이용 편의성 제고 
협약식 사진.(왼쪽 진용민 서울도시가스 기획조정부문 상무이사, 가운데 문정상 가스공사 마케팅본부 에너지국민동행실장, 오른쪽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이사).(제공 가스공사)
협약식 사진.(왼쪽 진용민 서울도시가스 기획조정부문 상무이사, 가운데 문정상 가스공사 마케팅본부 에너지국민동행실장, 오른쪽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이사).(=제공 가스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지난 2일 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박근원), 에스씨지랩(대표이사 박동녘)과 ‘대국민 도시가스 정책 홍보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정상 가스공사 마케팅본부 에너지국민동행실장, 진용민 서울도시가스 기획조정부문 상무이사,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도시가스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보교류와 홍보, △데이터 연계를 통한 IT솔루션 제공, △‘가스앱’모바일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3사는 모바일 플랫폼인 ‘가스앱’을 통해 취약계층 요금지원과 도시가스 캐시백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국민의 에너지복지 제도 이용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가스사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더 많은 국민이 에너지 복지 정책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