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진흥원, ‘국토교통R&D 성과 사진 공모전’ 개최
국토교통진흥원, ‘국토교통R&D 성과 사진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2.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3월 15일까지 접수…중‧고등 부문 총 12개 수상작 선정
내가 만난 국토교통R&D 사진 공모전 포스터
내가 만난 국토교통R&D 사진 공모전 포스터(사진=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건설이코노미뉴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국토 교통 연구성과 홍보를 위해 ‘내가 만난 국토교통R&D 사진 공모전’을 오는 8일부터 3월 15일까지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국토교통R&D 성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토교통R&D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국토교통R&D 연구성과가 적용된 사회기반시설, 건축물, 모빌리티 등을 촬영한 사진으로 2022년 1월 1일 이후 촬영작에 한해 응모가능하다.

공모전 작품은 이메일(littfair@kaia.re.kr)로 접수하며, 작품 제출 서식과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진흥원누리집(www.kaia.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중등과 고등 부문으로 나눠 총 12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4월 중 국토교통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이하 기술대전)’ 사전행사로 5월 15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B hall)에서 진행된다.

또한, 국민들이 손쉽게 국토교통R&D 성과를 만나 볼 수 있도록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기술대전 기간에 행사장에서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다.

국토교통진흥원 관계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인재들이 국토교통 연구성과를 재발견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삶의 변화를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우리원은 앞으로도 국민 생활의 안전 및 편의 증진을 위해 국민 체감형 국토교통R&D 추진과 연구성과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