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초 개최…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국토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초 개최…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4.02.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드론정보포털서 2개 분야 나눠 접수
2024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자료=국토교통부)
2024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자료=국토교통부)

[건설이코노미뉴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은 드론산업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일반 국민을 포함한 다양한 시각에서 찾아보기 위해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드론 이용 편의성 및 활용성 증대와 드론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세부주제는 ▲드론 활용과 서비스 분야 ▲드론산업(드론레저스포츠 포함) 발전 분야 ▲드론 안전 분야이다.

공모는 대국민 일반공모와 드론전문가 공모(드론 업계‧학계‧기관 종사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오는 15일부터 4월 10까지 진행되며, 누리집 드론정보포털(www.droneportal.or.kr)에서 접수한다.

심사는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을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이 평가하며, 심사결과는 드론정보포털을 통해 4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국민 일반공모 대상 1명, 드론전문가 공모 대상 1명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각 공모분야 6명에 대해 항공안전기술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국토부 김영국 항공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드론산업 도약을 위해처음으로 실시되는 공모전으로, 첨단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K-드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수요자 입장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결과 선정된 아이디어는 드론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