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엘리베이터,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선정
오티스 엘리베이터,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선정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2.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쟁력·제품 및 서비스 품질·재무 건전성 부문 높은 평가
오티스 엘리베이터가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오티스 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가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오티스 엘리베이터)

[건설이코노미뉴스] 오티스 엘리베이터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3700여 명의 비즈니스 리더와 업계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올해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목록에는 총 317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으며, 그중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226위를 차지했다. 특히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산업 기계(Industrial Machinery)’ 부문에서 글로벌 경쟁력,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재무 건전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서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월스트리트 저널 매니지먼트 톱 250(Wall Street Journal’s Management Top 250)’, 뉴스위크가 선정한 ’가장 책임감 있는 미국 기업(America’s Most Responsible Companies)’,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직장(World’s Best Employers)’과 ‘여성을 위한 최고 기업(Top Company for Women)’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매일 20억 명의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230만 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