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승강기협회, 승강기산업 진흥법 등 제도 개선 집중
대한승강기협회, 승강기산업 진흥법 등 제도 개선 집중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3.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대한승강기협회(KOLA)는 1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24년 제1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조재천 회장.(사진=대한승강기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KOLA, 회장 조재천)는 1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24년 제1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승강기산업 진흥법 하위법령 마련 경과 ▲저가수주 탈피를 위한 승강기 표준유지관리비 현실화 방안 ▲기술인력 양성 및 확보 방안 등 산업 진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각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협회가 지난 2월 13일부터 시행한 ‘승강기산업 제도·정책 마련을 위한 회원사 설문조사’ 중간 집계를 공유해 향후 협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23년도 사업 결산 및 감사 보고, 2024년 사업 계획 및 예산 심의 등을 진행했다.

협회 조재천 회장은 “올해도 건설업 경기 불황 지속 등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지만 협회를 중심으로 승강기 종사자분들이 합심한다면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며, “이번 이사회를 통해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승강기 업계의 권익 확대와 이익 창출 실현을 위해 협회가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승강기협회 제1차 정기총회는 오는 25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