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국힘 이천 송석준 후보,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 정책간담회 가져
[4.10 총선]국힘 이천 송석준 후보,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 정책간담회 가져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4.03.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사안을 치유하는 의사입니다. 합리적인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22대 경기도 이천시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송석준 후보가 22일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기봉)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사회복지 관련 정책 지원과 처우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복지사들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동환경 개선과 합리적인 처우보장, 인권보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기봉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동일한 사회복지 시설임에도 노인과 장애인 등 분야별 또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지자체 등 정부 부처별 임금기준 차별이 존재한다”며 공정한 임금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송석준 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문제점을 선거 공약에 반영시켜 개선해 나가고, 현실적으로 즉시 변경이 가능한 내용은 관계부처에 조치토록 하겠다”면서 “편견 없이 우리 사회의 약자 보호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시는 사회복지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석준 후보는 2023년 6월 장애인학대범죄자나 성범죄자의 취업제한 대상기관에 장애인평생교육시설을 포함시키는 '장애인복지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장애인학대범죄자나 성범죄자로부터 장애인을 실질적으로 보호하는 입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