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품질관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경쟁력 강화 ‘맞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경쟁력 강화 ‘맞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3.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시너지 효과 기대
공간정보품질관리원 남일석 원장(사진 오른쪽)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손우준 원장(사진 왼쪽)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했다.(사진=공간정보품질관리원)

[건설이코노미뉴스] 공간정보품질관리원(원장 남일석, 이하 품관원)은 지난 26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과 업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양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간정보산업진흥을 위한 공동재원 확보 및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 ▲공간정보 품질관리 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상호지원 협력 ▲공간정보 관련 국제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등 공간정보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미래 발전을 위해 공동노력키로 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손우준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미래 공간정보산업을 이끌 양대 축으로서 그 역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품관원과의 건설적 협업을 통해 산업발전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간정보품질관리원 남일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공간정보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간다면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