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정책홍보,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
4대강 정책홍보,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2.08.2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은·동상 각각 차지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기자] 국토해양부와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지난 15일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된 제9회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4대강살리기사업 정책홍보와 관련해 라이브이벤트와 커뮤니케이션, 출판부문에서 금·은·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주요 수상내역으로는 '4대강새물결과 함께하는 2012 오토캠핑 페스티벌'이 '최고 PR이벤트'로 선정돼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정책 토크콘서트인 '권도엽 장관과 함께 하는 정책 톡톡(Talk-Talk)'이 '올해의 커뮤니케이션/PR캠페인' 은상, 출판부문에서 '한눈에 보는 4대강살리기'가 동상을 차지했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서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국제비즈니스 대상(IBA)에서 정부부처로는 국토해양부(금1, 은1, 동1)와 고용노동부(은2), 병무청(금1)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 대한지적공사 등 공공기관도 다수 포함됐다.

4대강살리기추진본부 관계자는 "오토캠핑장, 문화관, 자전거길 등 4대강이 문화·친수공간으로 거듭나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게 된 것이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께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새로운 수변문화를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2년 국제비즈니스 대상(IBA)에는 50여개 나라에서 32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