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내 힐링캠프…동호회 만들기 ‘눈길’
아파트 단지내 힐링캠프…동호회 만들기 ‘눈길’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2.08.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동일하이빌 동호회 ‘행복나누기’ 모임 가져
▲ 우리관리(주)에서 관리하고 있는 김포동일하이빌(이범훈 관리소장)은 입주민들을 중심으로 행복나누기 동호회 준비모임을 열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우리관리(주)에서 관리하고 있는 김포동일하이빌(이범훈 관리소장)은 다양한 커뮤니티 활성화로 지역 내 명품아파트로 자리 잡고 있다.

김포동일하이빌은 지난 22일 입주민들을 중심으로 행복나누기 동호회 준비모임이 열었다.

이 모임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이지호 교육학 교수를 중심으로 ‘문학과 인생을 논하면서 입주민 간 소통을 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 교수는 "우리 아파트는 동호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각종 취미생활을 아파트 내에서 즐기고 있다“며 ”처음에는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독서모임을 생각했다가 그 범위를 넓혀 행복나누기라고 모임명을 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녀교육에서부터 인간관계, 그리고 인생살이에 요긴한 주제를 교육·심리·철학·문학적 관점에서 강론하며 또한 각자의 기쁨과 고뇌, 성공과 실패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토의함으로써 생활에 도움을 주는 행복나누기 모임"이라고 설명했다.

김포동일하이빌 이범훈 관리소장은 "요즘 힐링이라는 키워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아파트 내 힐링캠프가 생긴 것 같다"면서 “이 교수를 중심으로 시작된 행복나누기에 입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참여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