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순회 CM설명회, 지자치 관심 고조
전국 순회 CM설명회, 지자치 관심 고조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2.11.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협회, 12월 중 부산, 대전, 광주 등 잇따라 개최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지방자치단체의 건설관련 공무원 및 산하기관 임직원들의 CM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국 순회 CM설명회’에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CM협회는 최근 경상북도와 강원도에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데 이어 각 지자체의 요청으로 오는 12월 7일 부산광역시(시청 12층 국제회의실), 10일 대전광역시(시청 3층 세미나실), 14일 광주광역시(광주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각각 개최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처럼 지자체에서 CM설명회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것은 최근 들어 건설시설물들의 대형화ㆍ복잡화ㆍ첨단화 추세에 따라 CM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특히 정부의 CM활성화 정책에 따라 각종 CM관련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동안 우리 업계에서 공급한 CM서비스의 질이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CM협회는 전국 지자체에서 CM설명회 요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에 부응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M설명회 개최를 희망하시는 지자체는 한국CM협회 사업지원본부(신효철 과장 Tel 070-7510-1227)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