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토위원, 입법ㆍ정책개발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이명수 국토위원, 입법ㆍ정책개발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2.12.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등 3관왕 기록
▲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이명수 의원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이명수 의원(새누리당, 충남 아산)이 국회 사무처가 선정, 발표하는 ‘입법 및 정책개발분야’ 최우수의원에 5년 연속으로 뽑혔다.

매년 연말 국회사무처에서 전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입법, 의정, 정책분야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명수 의원은 법안발의 47건, 본회의 출석률 95.45%의 성실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18대 4년 연속 수상에 이어 19대 국회 첫 임기인 올해에도 수상해 충청권 유일의 5년 연속 선정이라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의원’ 선정은 국회의원 최대 영예이자 공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환경연구센터 주관 2012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주관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과 더불어 3관왕이 됐다.
   
이명수 의원은 “2012년 총선과 대선이라는 중대한 기로에 서면서도 아산시민과 충청인의 끊임없는 지지 덕분에 지역과 국가를 위한 성실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었다"면서“앞으로 열어갈 국민행복시대 박근혜 정부 하에서도 우리 아산과 충남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12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의원에는 이명수 의원을 포함한 5명이 선정됐으며 우수의원에는 25명, 정당추천의원 28명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