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SK건설']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급식소 지어 기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SK건설']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급식소 지어 기부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02.1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4000여명 희망댓글로 기금마련에 동참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SK건설이 남아프리카 인도양의 섬나라 마다가스카르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건설은 14일 마다가스카르 수도 안타나나리보 근교의 미션호산나 주말학교에 2층 규모의 급식소를 지어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무료 주말학교에 나오는 600여명의 아동들이 위생적이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건설은 사내 인트라넷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급식소 건립기금을 마련했다.

지난해 6월에 시작한 이 캠페인은 매월 1건의 사연을 사내게시판에 올린 뒤 임직원의 댓글 1개당 1000원을 회사가 사연 대상에게 후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급식소 건설에는 SK건설 임직원 4000여명이 참여해 총 400만원의 기금이 사용됐다.
앞서 SK건설은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치료가 절실한 마다가스카르 빈곤 아동들의 수술비를 지원했다. 아이들은 손가락 분리 수술과 혀 절제 수술을 받은 뒤 건강을 되찾았다.

이광석 SK건설 사회공헌사무국장은 “현재 진행중이거나 향후 계획된 프로젝트조차 없는 아프리카 오지 마다가스카르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임직원들이 진정한 나눔의 뜻을 깨우치며 행복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