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메세나폴리스몰 그랜드 페스티벌 개최
GS건설, 메세나폴리스몰 그랜드 페스티벌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05.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4일부터 보름간 진행...박효신ㆍ김조한 등 유명 가수 공연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국내 최초 도심 아웃도어 문화복합단지를 표방하는 ‘메세나폴리스 몰(MECENATPOLIS Mall)’이 오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몰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특히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될 그린 플러그드 콘서트 행사와 연계해 윤하, 박효신, 김조한 등 유명 가수들의 최고의 공연과 ‘메세나폴리스內 무지개 우산 찾아라’’Love Starp 경품행사’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메세나폴리스 몰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내 식음료점과 연계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 매장 내 상품을 구매한 후 스티커 4매를 모아온 고객 들 중 추첨을 통해 도요타 프리우스, 텝북, 여행상품권, 인터파크 공연장 연간 무료이용권 등 총 3000여개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 내 유일한 아웃도어형 쇼핑몰의 강점을 활용해 쇼핑몰 안에 페스티벌 기간 내 ‘찾아가는 이동동물원’을 마련해 어린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곳에는 원숭이, 스컹크, 고슴도치, 비단구렁이 등 35종의 동물을 관람할 수 있다. 

비단구렁이 목에 감기 등 직접 동물들을 만져볼 수 있는 다양한 동물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000개의 형형색색 우산으로 꾸며진 메세나폴리스 몰 스트리트광장에서는 ‘타이거 마스크와 디비디비딥’‘딱지를 넘겨라’‘추억의 달고나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쫀드기,쫄쫄이 등 추억의 먹거리 전시회, 스크래치 복권 경품 행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돼 있다. 

메세나폴리스 몰 담당자 한기룡 소장은 “메세나폴리스는 편리한 주차장을 기반으로 외식과 쇼핑, 문화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문화공간으로 서부권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젊은 층 위주의 유흥, 식음 중심의 홍대 상권 대비 가족중심의 문화 및 쇼핑 인프라가 부족했던 마포, 서대문, 양천구에 거주하는 여유계층의 바잉 파워(Buying Power)에 힘입어 가족단위의 다양한 연령대를 흡수하는 유니클로, 갭, 무인양품 등 유명 패션 및 생활잡화 브랜드는 지역 내 최고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합정역과 바로 연결되는 ‘메세나폴리스 몰’은 617가구의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와 5만1086㎡의 세아그룹이 입주한 세아타워의 오피스 공간, 8,188㎡의 문화공간이 함께 있는 복합단지다.

특히 지하1층~지상2층 총 연면적 4만176㎡ 에 달하는 ‘메세나폴리스 몰’은 지난해 10월 소프트 오픈 이후 롯데시네마, 인터파크 공연장 등 문화시설과 홈플러스, 유니클로, GAP 등 유명 패션 브랜드샵, 찰리스,TGIF, 스타벅스, 아티제 등 다양한 F&B매장들이 입점해 서북권 최고의 ‘브랜드뉴’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팝스타 마돈나가 즐겨 찾아 유명해진 세계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세라피나 뉴욕’이 국내 1호점 입점을 위해 한창 인테리어 공사 중에 있다.  

메세나폴리스 몰이 위치한 서교동은 최근 홍대 상권이 확장하며 홍대, 신촌 등 젊은 층의 유동 인구 및 서교동에 위치한 마포 디자인 진흥 지구의 출판디자인 업체 종사자 등을 주 수요층으로 형성하고 있어 인근 주택 및 아파트 단지와 함께 풍부한 배후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연희동, 목동의 감각 있는 미시족 들에게도 쇼핑과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아지트로서 주목을 끌고 있다.

아울러, 임대 수익율에 기반한 분양가 책정 및 체계적인 관리운영 진행으로, 준공 후 임대 유치가 안돼 공실이 생기는 것을 방지했으며 상업시설의 업종 중복에 따른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임대위임확약 및 업종준수 확약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임대 전문팀을 꾸려 분양과 동시에 임대 유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해 오픈 후 2년간 운영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

메세나폴리스 몰은 GS건설의 이 같은 분양, 활성화 및 관리운영 원칙에 힘입어 단기간 내 서북권 중심상권 구축의 기반을 형성해 가고 있어 안정적 수익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처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문의 02) 2269-7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