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 ‘제1회 국토교통기술아이디어공모전’ 개최
국토진흥원, ‘제1회 국토교통기술아이디어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3.05.0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은 ‘사람과 행복을 이어주는 국토교통기술’이라는 주제로 ‘제1회 국토교통기술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국토교통 관련 기술아이디어’미며, 응모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명 이내의 그룹(개인 참여 가능)이다.

1차 심사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현가능성을 보완하고, 오는 7월 개최하는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7.11~12)’ 현장에서 최종 제안 내용 발표 및 공개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는 국토교통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선도산업 육성을 위해 R&D 성과의 이전·거래 촉진 및 사업화 기회의 장으로 우수공공기술의 민간이전, 우수 강소기업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비즈니스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이재붕 국토진흥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행복한 국토교통기술을 발굴하는 동시에, 미래세대인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조경제의 바탕이 될 미래기술과 문화가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참가등록은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참가 등록한 기술 아이디어의 작품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 홈페이지(www.techfai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