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산업, '일산 요진 와이시티' 6월 중 분양
요진건설산업, '일산 요진 와이시티' 6월 중 분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3.05.3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04가구 공급…교통·편의시설·학군 '삼박자' 갖춘 최고 입지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기자] 요진건설산업은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일대에서 복합단지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조감도)를 다음달 중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 지상 59층 아파트 6개동 전용 59~244㎡ 2404가구, 오피스텔(추후분양예정)등으로 이뤄졌다. 입주는 2016년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약 60%이상을 차지한다.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가 위치한 이 부지는 일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서울과 가깝고 주거환경도 쾌적한 곳으로 지난 4월에는 대한주택보증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보증을 체결하며 사업의 안정성도 높였다.

단지 설계는 일본 도쿄의 대표적인 고급 복합단지 '롯본기힐스'를 개발한 모리도시기획과 미국의 초고층 설계전문가 디스테파노, 미국상업시설 전문가 찰스가 참여했으며, 세계 최고의 구조 엔지니어인 ARUP과 RWDI가 건물 구조를 설계했다.

요진건설산업은 기존 주상복합의 한계를 극복하고, 복합단지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새로운 도시의 모습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는 주거·업무·상업·문화 등의 기능을 한데서 누릴 수 있는 복합단지다. 주거부문의 경우 최고 59층 높이에서 한강, 서해안, 북한산 등의 조망이 가능하도록 70% 이상이 세대에 2면 와이드의 파노라마 뷰를 적용할 계획이다.

조경은 주거와 상업시설을 각각의 특성에 적합한 설계를 했으며, 건물 옥상에도 조경시설을 설치해 녹지면적을 넓혔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 다목적 연회룸, 게스트룸, 도서관, 독서실, 놀이방, 실버룸, 코인세탁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각동 1층에는 호텔식 로비와 공부방이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영화관, 쇼핑스트리트를 중심으로 기존 지역상권과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단지 전체가 초기부터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 될 예정이다.

업무시설 역시 지역과 내부가 어우러진 최적화된 환경 제공을 전제로, 고양시의 브로맥스 전략사업과 자족도시를 위한 일자리 창출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는 전체가 완벽하게 디자인이 된 공간을 콘셉트로 유럽풍의 거리에서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게 꾸며지며, 뮤지컬·연극과 재즈·Rock을 거리에서 연주할 수 있는 오픈 공연장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된다.

지하철 3호선(백석역)과 경의선 환승역 대곡역이 인근에 있으며, 도보로 5분 내에 이동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다.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가 가까워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쉽고, 일산병원, 고양종합터미널,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 메가박스, 백석근린공원, 호수공원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했다.

백신초·중·고, 호수초, 금계초, 백석초, 백마고, 백석고 등 학군도 우수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오는 6월 중 현장에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