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회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부산시, ‘제2회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3.09.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부산지역 최고로 아름다운 조경사업장은 어디일까?

부산시는 지역 내 우수한 조경사업장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조경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품격 높은 명품 그린부산 실현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제2회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공모기간은 10월 15일까지이며 공모대상은 최근 3년 내 부산광역시에 조성된 1000㎡ 이상의 모든 조경사업장(공공분야, 민간분야 모두 포함)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조경공사 발주처, 설계자 및 시공자는 관련서류(응모신청서, 응모작 판넬)를 작성해 부산시 녹지정책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창의성, 주변과의 조화, 시공완성도, 유지관리 등을 기준으로 2차(예비, 최종)에 걸친 부산시 도시공원위원회 심사를 통해 11월 중 대상 1, 베스트상 1, 특별상 2 등 총 4개소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과 베스트상은 시공현장에 기념동판을 제작 부착해 상징성과 자부심을 부여하고 설계자 및 시공자에게는 부산시장의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조경관련 전시회에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시 이윤형 녹지정책과장은“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은 뛰어난 조경지를 발굴 홍보해 지역의 조경수준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품격 있는 그린부산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조경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제1회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에서는 대상에는 해운대 소공원(제네시스),  우수상은 화명동 롯데캐슬 카이즈아파트 조경, 부경대 수경시설조성, 기장 캐스빌 블루 1차아파트 조경이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