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협회, ‘세계CM경진대회’ CM사례 접수
CM협회, ‘세계CM경진대회’ CM사례 접수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3.10.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세계의 우수 CM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내년 3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세계CM의 날’ 기념행사를 맞아 이달 말까지 CM사례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CM협회(CMAK) 주관으로 미국CM협회(CMAA)·일본CM협회(CMAJ)·스페인CM협회(CMAS)·영국왕립건설협회(CIOB)·국제PM협회(IPMA)·아시아태평양PM연맹(apfpm) 등 7개 단체가 공동으로 내년 3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CM의 날’은 지난 2010년 4월 세계CM관련 5개단체(CMAK· CMAA·CMAJ·CIOB·IPMA)가 상호 연대해 CM을 전 세계적으로 발전시켜나가고자 제정했다.

내년 행사는 ‘세계CM의 날’을 기념해 ‘제6회 CM서울포럼 및 제3회 세계CM경진대회’와 함께 개최된다.

‘제6회 CM서울포럼’은 참여국의 대표가 그 나라의 건설관련 동향을 발표하는 것으로 CMAA는 Bruce D'Agostino 협회 상임회장(President)으로, IPMA는 Roberto Mori 이사회의장으로 확정됐다.

‘세계CM경진대회’는 각국의 공정률 70% 이상인 CM프로젝트를 한 기업에서 3개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현재 CMAA에서는 14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접수했으며, 다른 참여국들과 우리 업계들도 접수를 준비 중에 있다.

접수마감일인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M사례 접수 등 내년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협회 운영지원실 박영덕 대리(☎070-7510-3345)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