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블록 쌓으며 미래세상 꿈꿔요”
“레고 블록 쌓으며 미래세상 꿈꿔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3.11.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단련, ‘제2회 미래건설산업 창의력 경진대회’ 열어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최삼규)가 주최하고 건설공제조합에서 주관한 ‘제2회 미래건설산업 창의력 경진대회‘가 지난 10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렸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저학년부 및 고학년부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철도·교량·항만 등 다양한 분야의 건설산업을 가까이하고 ‘레고 브릭’으로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 창의력을 뽐내는 자리가 됐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 자신의 건설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레고 블록을 쌓았다.

또 완성된 작품 중에 교량, 탑, 주택 등은 심사위원과 학부모를 놀라게 할 만큼 창의력과 완성도가 뛰어났다.

아이들과 함께 대회에 참가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레고로 무언가를 만들기를 좋아해 참가하게 됐는데, 미래 우리나라 건설세상을 고민하고 표현하는 대회라는 것에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며 “아이를 통해 나 역시 우리나라 건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된 거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본 대회의 수상작은 건설회관 1층에 전시될 예정이며, 대회 홈페이지(http://www.creativecontest.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며 “창의력 경진대회는 레고 블록으로 세상을 표현하는 아이들의 생각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자, 다양한 꿈을 실제로 펼쳐보는 기회의 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