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조경아카데미 개설…수강생 모집
서울시, 시민조경아카데미 개설…수강생 모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3.11.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서울시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생활 주변의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 시민조경아카데미(2차)를 개설하고 오는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꽃으로 피다’는 시민 참여와 협력을 통한 도시녹화, 시민주도의 도시녹화 활성화를 위해 전개 중인 녹색문화 캠페인이다.

시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쉽게 심고 가꿀 수 있도록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참여를 지원함으로써 시민생활주변에 녹색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 두 번째로 개최되는 시민조경아카데미의 특징은‘우리집 정원 가꾸기’라는 주제로 저렴한 수강료와 다양한 강좌로 실시하며, 꽃과 나무가 가득한 푸른도시를 꿈꾸는 시민들에게 생활주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지원하므로 푸른서울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
 
최초로 올해 개최했던 시민조경아카데미는 긴 장마와 폭염속에서도 213명의 시민들이 참여했고, 이 중 154명이 수료했을 만큼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수료식 이후에도 시민조경아카데미 수강생모임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되는 시민조경아카데미(2차)에도 사전에 문의가 빈번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많다.
 
이번 2차 교육기간은 12월 3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13주 과정이며, 관련분야 원예학과 교수 및 박사, 가든디자이너,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사, 공공조경가 등 정원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재밌는 주제로 알기 쉽게 정원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며(총11회차), 출석률이 75% 이상일 경우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 교육의 수강은 서울시민 또는 서울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오는 27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교육)에서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3만원(교재비 및 운영비 등)이며, 지정된 계좌로 선착순 입금이 완료돼야 신청접수가 확정되며, 장애인,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은 수강료가 무료이고, 교육 장소는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회의실 및 8층 다목적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