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베트남·인도네시아 도시개발 전문가 초청 세미나
국토부, 베트남·인도네시아 도시개발 전문가 초청 세미나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3.11.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국토교통부와 해외도시개발지원센터는 오는 2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 오리 사옥에서 해외도시개발 중점국가의 도시개발 전문가를 초청해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도시개발지원센터 개소 후 처음 개최하는 국제세미나로, 우리 기업의 도시분야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도시개발 담당 공무원 5명이 초청되어 자국의 도시정책, 사업여건 및 시장전망 등을 발표, 참여기업에게 해당국 관련정보와 진출전략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주택·교통·전기등 다양한 도시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국가로, 우리 기업의 적극적인 진출이 필요한 국가이다.

베트남은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경제발전이 다소 주춤했으나, 선진국 자본투자가 꾸준히 이루어지는 등 성장잠재력이 여전히 높다.

따라서 공공주택 및 부동산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주도의 경기부양책을 시행중이므로, 도시 및 주택 시장에 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국가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진출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이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국가별 간담회를 마련해 집중적인 네트워킹 기회제공 및 세부정보 공유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