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골재-재활용제품’ 우수활용사례 공모
‘순환골재-재활용제품’ 우수활용사례 공모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4.05.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건설폐기물 고부가가치 재활용 인식제고 마련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와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자원의 절약과 자연환경의 보전을 목적으로 제정한 ‘제5회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재활용제품 우수활용사례’에 대한 공모 접수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으며, 건설현장에서 순환골재와 순환골재-재활용제품(순환아스콘, 콘크리트제품)을 활용해 비용절감과 환경보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2011년부터 건설현장에서 순환골재와 순환골재-재활용제품을 활용한 실적이 있는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주요 건설사 등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순환골재 ▲순환골재-재활용제품 등 2개 부문이다.

부문별 수상 기관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평가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국무총리, 환경부 장관, 국토교통부 장관 등의 표창 및 부상이 수여된다.

정량적 평가(1차)와 정성적 평가(2차)는 7월 11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된다.

‘2014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재활용제품 우수활용사례 발표대회’는 9월 말에 개최되고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환경부는 선정 사례를 모아 2014년도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재활용제품’ 우수활용사례집을 발간하고 국가기관, 건설사 등의 현장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는 신청서와 활용실적 증빙서류를 함께 작성해 한국건설자원협회 기획홍보팀에 이메일(sykim02@hanmail.net)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등의 관련 양식은 한국건설자원협회(www.koras.org) 홈페이지 내에 ‘공지사항’ 코너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