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희망씨앗 대학생 봉사단 2기 발대식’ 개최
수출입은행, ‘희망씨앗 대학생 봉사단 2기 발대식’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4.05.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개지역서 14팀 나눠 7개월간 활동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16일 서울 강서구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수은 희망씨앗 대학생 봉사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해 창단에 이어 올해 2기를 맞는 수은 희망씨앗 대학생 봉사단 140명은 서울·부산·광주 등 전국 10개지역에서 14팀으로 나뉘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서류심사를 통해 약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봉사단에 참여한 이들은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을 전국 곳곳에서 연중 6회 이상 펼칠 예정이다.
 
특히 수은은 전국에 소재한 본·지점과 연계해 대학생 봉사단의 활동을 전면 지원하며, 7개월간의 팀별 과제가 끝나면 우수 봉사단원을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발대식이 끝난 후 1박2일동안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소양 교육을 이수했다.

심섭 수은 선임부행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관심과 온정을 필요로 하는 소외이웃들이 많다”면서 “대학생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 희망의 씨앗을 전파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은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다문화·탈북 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