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한민국 SNS 대상'서 공공부문 대상 수상
한전, '대한민국 SNS 대상'서 공공부문 대상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4.10.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년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42개 공공부문 평가기관 중 ‘공기업·준정부기관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제2회에 이은 2번째 대상 수상이며 수상작 결정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를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한전은 지난 2012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amkepco)을 개설한 이래 전기를 사용하는 일반 국민이 공감 할 수 있는 콘텐츠와 현장의 이슈 등을 SNS에 활발히 게재,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페이스북 중 팬 규모에 있어서 독보적 1위인 8만4,000여명에 달하는 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한전이 지난 2014년 5월 오픈한 공식블로그인 ‘굿모닝 KEPCO’(http://blog.kepco.co.kr)는 대학생, 일반인,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60여명의 ‘전기사랑 기자단’을 선발했으며 다양한 필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특화된 콘텐츠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각종 생활 정보와 한전의 사업들을 블로그에 최적화해 게재 중이며 그 결과 ‘굿모닝 KEPCO’는 개설 5개월 만에 10만명 이상의 방문자가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