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춘 국토위원장, '국감 우수의원' 6년 연속 수상…'대기록 달성'
박기춘 국토위원장, '국감 우수의원' 6년 연속 수상…'대기록 달성'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4.12.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모니터단, 국회 헌정기념관서‘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열어
▲ 박기춘 국토위원장은 이날 "국민의 성원과 신뢰가 담긴 명예로운 상인 만큼 앞으로도 더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기춘 위원장(남양주을)은 270여개 시민ㆍ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소비자 연맹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뽑은 201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우수상임위원장) 6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갖고 각 상임위별 우수 의원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파행없는 국토위원회 국정감사를 이끌었으며, 정책자료집 7권 발간, 국정감사 아이템 지상파 단독 7건 보도 등 회의 진행 뿐만 아니라 치밀한 사전 준비를 통한 국정감사 질의에도 만전을 기해 좋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결성된 NGO모니터단은 1000명의 전문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온.오프라인에서 국정감사 전 과정을 평가해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정부를 견제, 감시하면서 국민의 뜻을 가장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 국정감사다”라면서 “국민의 성원과 신뢰가 담긴 명예로운 상인 만큼 앞으로도 더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