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호남고속철도 홍보 아이디어 공모
철도공단, 호남고속철도 홍보 아이디어 공모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5.01.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오는 3월 말 호남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호남고속철도 홍보(ucc·웹툰) 아이디어'를 다음 달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풍부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 직접 주체가 돼 ucc와 웹툰을 제작,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한 교통편의 증진, 국민의 삶의 질 제고, 나아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등의 효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참여기회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한 시간단축·차량개선 등 편의성·안정성 향상에 따른 삶의 질 제고, 에너지·환경비용 절감,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토균형발전, 사람·지역·문화교류로 인한 사회적 통합 등의 효과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블로그(http://blog.naver.com/kr_blo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Rway), 트위터(https://twitter.com/KR_networ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호남고속철도 개통 성과를 국민에게 홍보하는 콘텐츠로 적합한지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결과발표는 3월 3일 공단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를 통해 시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당선작은 블로그ㆍ유투브 등 SNS 및 호남고속철도 홍보관(광주송정역) 영상물 등 온ㆍ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