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능 갖춘 동파방지 제품 ‘이목 집중’
스마트 기능 갖춘 동파방지 제품 ‘이목 집중’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6.01.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로펌프, ‘PE-400MA’ 소형 가압 펌프 등 선봬
▲ 윌로펌프, PE-400MA 소형 가압 펌프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최근 강추위로 인해 편리한 관리와 함께 에너지 절감 효과 등으로 무장한 동파방지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www.wilo.co.kr)가 개발한 ‘PE-400MA’는 주택과 빌라 등 소형 빌딩에 사용되는 친환경 차세대 급수용 가압 펌프다.

결빙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운전해 펌프 내 결빙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동파 및 공운전 등 이상 운전 시 경고 표시를 통해 펌프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최대 20% 가량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도 우리 생활 가까이에 설치되는 소형 급수 펌프의 특성상 세계 최초로 40데시벨(dB)대 저소음 기술로 조용한 운전을 실현 시켰으며, LED 패널을 통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가격은 20만원 대 중반이며, 전국 180여 개의 윌로펌프 공식대리점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욕실 환기제품 전문 회사인 힘펠(www.himpel.co.kr)이 만든 ‘휴젠뜨’는 동파방지용 욕실 환풍기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동절기 실내 온도가 영상 5도 이하로 내려가면 작동하고, 5도 이상이면 멈추는 자동 온도 센서 기능과 온풍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파방지뿐만 아니라 따뜻한 실내 온도 유지도 가능하며, 일반 환풍기보다 3배 높은 환기력으로 냄새와 습기, 먼지도 잡아 준다.

가격은 30만원 대 후반이며, 힘펠 고객센터(1899-09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www.sudo.co.kr)이 선보인 아이스프루피는 겨울철 한파에 의한 동파 및 동결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겨울철에 동파를 막기 위해 수도꼭지를 살짝 열어 두는 원리를 적용해 ‘자가 온도 감응 장치’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구현했다.

이 제품은 전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원 연결이나 화재 위험으로부터 자유롭고 일반 주택 화장실과 베란다, 야외 공동 시설까지 쓰임새가 다양하다.

가격은 5만원 대이며, 자세한 문의는 아이스프루피 고객센터(1588-94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