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성공사례 발표
한국감정원,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성공사례 발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02.2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지자체, 공공기관과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감정원(원장 서종대)은 지난 15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열린 '정부3.0 개방·창업공유마당'에서 공공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창업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행정자치부, 지자체, 공공기관과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자치부,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정보화진흥원, 한국감정원 등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 소통, 협력을 통한 창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자리다.

한국감정원의 '(주)앞집', 대구시의 '(주)케이앤컴퍼니',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빈닷컴' 등 창업기업 지원 성공사례와 부산시의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용 개선', 신용보증기금의 '원스톱 창업지원'정책지원 사례가 발표됐고 창업과정에서 요구되는 향후 지원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또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정보, 공간, 기술 등 공적자원을 활용해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한국감정원은 오는 2월 말 '제3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창업자금 지원과 유료데이터 무상 제공, 컨설팅 서비스 등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서종대 원장은 "이번 행사가 국민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창조적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한국감정원도 국민이 원하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