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승강기 안전의 날] 승강기안전공단 업무협약기관 워크숍
[2017 승강기 안전의 날] 승강기안전공단 업무협약기관 워크숍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1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기관단체 참여 승강기 안전 공동노력 다짐
▲ 승강기 안전네트워크 업무협약기관 워크숍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2017년 승강기 안전의 날’ 부대행사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의 ‘승강기 안전 업무협약기관 워크숍’이 지난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인천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서울시메트로 9호선, 롯데마트 등 38개 기관 단체의 승강기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소속 기관 단체들의 승강기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표 하는 등 다양한 정보 교류와 함께 승강기 안전을 위해 협업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이날 오전에 열렸던 승강기 안전문화 우수사례 발표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단의 2017년 주요 승강기 사고 및 판정사례와 예방대책 발표, 행복한 승강기 만들기 사업 추진성과 공유 등 업무협약기관 공동협업 성과 발표에 이어 2018년 업무협약기관 공동협업 방안 토론 등이 이어졌다.

공단 남상문 교육홍보이사는 “이렇게 업무 협약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협업한다면 승강기 안전은 반드시 지켜질 것”이라고 말했다.